타임을 포함하는 네 글자의 단어: 70개

두 글자:1개 세 글자:15개 🍌네 글자: 70개 다섯 글자:64개 여섯 글자 이상:170개 모든 글자:320개

  • 보딩 타임 : (1)비행기에 승객이 탑승하기 시작하는 시간.
  • 타임 버킷 : (1)제품의 수량 및 일정을 토대로 그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것들의 소모량 및 소요 시기를 역산하여 수립한 자재 조달 계획의 일정 관리와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모색하는 시스템에서, 시간 단위를 나타내는 한 칸.
  • 타임엔드 : (1)운동 경기 중 휴식 시간 따위의 규정한 시간이 끝남.
  • 오바타임 : (1)‘오버타임’의 북한어.
  • 타임카드 : (1)일을 시작하는 시각과 끝나는 시각을 기록하는 카드. 시간기록계에 넣을 때의 시각이 카드에 찍혀 작업 시간을 계산할 수 있다.
  • 런치 타임 : (1)점심을 먹기로 정하여 둔 시간. 보통 낮 열두 시부터 한 시 사이이다. (2)음식점에서, 점심시간을 전후하여 특별 메뉴를 제공하거나 가격을 할인해 주는 일정한 시간.
  • 타임푸어 : (1)일이나 육아 따위에 쫓겨 늘 바쁘고 자신을 위한 자유 시간이 없는 사람.
  • 다운 타임 : (1)어떤 장치나 시스템 따위가 고장이 나거나 장애가 발생하여 작동이 멈춰 있는 시간.
  • 데드 타임 : (1)입력이 변하거나 인가된 때부터 이로 인한 출력이 나오기 시작하는 때까지의 시간. 거리나 속도 때문에 신호의 전송 속도가 느린 경우의 값, 히스테리시스, 복귀 작동, 쿨롬 마찰, 기어의 백래시, 표본화 시간 따위가 개별적 또는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 (2)장치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때, 그 장치가 작동하는 주기의 시간 간격. 예를 들면, 레이더 디스플레이에서 디스플레이가 되지 않은 펄스와 펄스 사이의 부분이 해당된다. (3)계수된 펄스의 시작 시점부터 관측 가능한 연속 펄스가 나타날 때까지의 시간. (4)회로의 개로 신호가 발생한 때부터 회로의 재폐로가 완료될 때까지의 시간. (5)전력용 반도체 스위칭 소자와 직류 전원을 통하여 단락 회로가 형성되는 것을 막기 위해 스위치와 오프 시간을 반도체 스위칭 소자의 턴 오프 시간보다 크게 할 때의 오프 시간. (6)두 개의 작업이 연속되어 실행되는 경우, 이들 두 개의 작업이 중복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각각의 작업 사이에 임의로 작업 지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첨가된 지연 시간.
  • 섬머 타임 : (1)여름에 긴 낮 시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표준 시간보다 시각을 앞당기는 시간. ⇒규범 표기는 ‘서머 타임’이다.
  • 골든 타임 : (1)라디오나 텔레비전에서 청취율이나 시청률이 가장 높은 시간대.
  • 타임 밸류 : (1)음표나 쉼표로 표시되는 길이.
  • 타임 차트 : (1)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호나 장치의 작동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나타내는 도표. 교환기의 계전기나 스위치, 인쇄 전신기의 각 부품의 작동 순서와 설정된 접점이 작동하는 시간의 상호 관계 따위를 나타낸다.
  • 타임 코드 : (1)비디오테이프나 오디오테이프에서, 프레임을 시간 단위로 표시하는 부호. 대개 ‘00시 00분 00초 00프레임’의 방식으로 표시된다.
  • 현자 타임 : (1)어떤 것에 대한 욕구를 충족한 직후에 이전까지의 열정이나 흥분 따위가 사그라들고 평정심, 초탈, 무념무상, 허무함과 같은 감정이 찾아오는 시간을 이르는 말. 마치 욕망으로부터 벗어난 현자와 같은 상태가 된다고 하여 생긴 말이다.
  • 피치 타임 : (1)기억 장치의 동일 기억 장소에 대해서 읽기, 쓰기가 시작되고 나서 다시 읽기, 쓰기를 할 수 있도록 되기까지의 최소 시간 간격.
  • 에어 타임 : (1)무중력 상태로 공중에 떠 있는 시간.
  • 파트타임 : (1)정규 취업 시간보다 짧은 시간을 정하여 몇 시간 동안만 일하는 방식. 또는 그런 일.
  • 타임 리프 : (1)과거 또는 미래로의 시간 여행. 또는 그것을 할 수 있는 능력.
  • 리얼 타임 : (1)2003년 네히바탈의 디지털 로보틱 페인팅 작품.
  • 타임캡슐 : (1)그 시대를 대표하는 기록이나 물건을 담아서 후세에 온전히 전할 목적으로 고안한 용기. 대개 땅속에 묻어 둔다.
  • 워드 타임 : (1)특별히 일렬로 저장된 단어를 참조할 때 한 저장 장치에서 다른 저장 장치로 한 개의 단어를 전송하는데 필요한 시간.
  • 타임 : (1)정해진 하루 근무 시간 내내 일하는 직위나 직무.
  • 댄스 타임 : (1)파티 따위의 모임에서 춤을 추도록 마련된 시간.
  • 러닝 타임 : (1)방송 프로그램이나 영화의 상영 길이. 대개 분 단위로 측정된다.
  • 타임 콴툼 : (1)복수의 프로세스나 태스크를 미세한 시간 간격으로 짜 넣는 시분할 처리에서, 각 프로세스에 주어지는 최소의 시간 단위.
  • 센터 타임 : (1)임펄스 응답 측정을 통해 계산한 직접음의 도달 지점과 에너지 중심 시간 사이의 간격.
  • 서머 타임 : (1)여름에 긴 낮 시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표준 시간보다 시각을 앞당기는 시간.
  • 기타 임지 : (1)현장에서 성숙했을 때 높이가 5미터에 도달할 수 있는 나무의 수관이 5~10퍼센트를 점유하고 있거나 높이가 5미터에 도달할 수 없는 나무의 수관이 10퍼센트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곳 또는 관목이 10퍼센트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곳.
  • 줄루 타임 : (1)영국의 그리니치 천문대를 지나는 경도 영(0)도의 그리니치 자오선을 기준으로 한 시간. 세계의 모든 지방시와 관측에 쓰는 표준시의 기본이 된다. 우리나라 표준시와 9시간의 차이가 있다.
  • 타임머신 : (1)과거나 미래로 시간 여행을 가능하게 한다는 공상의 기계. 영국의 소설가 웰스가 지은 공상 과학 소설의 제목에서 온 이름이다.
  • 캐리 타임 : (1)캐리가 발생한 경우, 그에 대한 올림 작업을 처리하는 데 걸리는 시간. (2)각각의 다음 윗자리 수에 동시에 올림수들을 올려서 더하는 데 걸리는 시간.
  • 마크 타임 : (1)댄스에서 제자리걸음을 이르는 말.
  • 하프 타임 : (1)축구ㆍ농구 따위와 같이 전ㆍ후반이 있는 구기 경기에서, 전반과 후반 사이에 쉬는 시간.
  • 제로 타임 : (1)잠수함이 잠항할 때 보고하는 부상 예정 시간, 안전 보고 간격에 따라 보고해야 할 시간, 잠수함 고시에 명시된 입항 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것을 이르는 말.
  • 제노타임 : (1)페그마타이트 가운데에서 나는 방사성 광물. 정방 정계에 속하며 지르코늄과 비슷한 결정 구조를 가진다. 누런 갈색, 붉은 갈색, 회색, 엷은 누런색을 띠며 유리 광택이 난다.
  • 야자 타임 : (1)나이 어린 사람이 나이 많은 사람에게 말을 놓을 수 있도록 일정하게 정해 놓은 시간. 또는 그런 놀이.
  • 로스 타임 : (1)축구 경기 따위에서, 경기 중에 경기 외의 일로 소비된 시간.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정하여진 시간이 끝난 후에 심판의 판단에 따라 얼마간 경기 시간을 연장하게 된다.
  • 오버타임 : (1)배구에서, 공을 세 번 만에 상대편에게 보내지 못하고 네 번 이상 손대는 일. (2)핸드볼에서, 공을 가진 채 또는 땅에 댄 채로 3초 이상을 경과하는 일. (3)농구에서, 정하여진 시간을 넘기는 일. (4)운동 경기에서, 정한 횟수나 정한 시간 안에 승부가 나지 않을 때, 횟수나 시간을 연장하여 계속하는 경기. (5)정하여진 근무 시간 외에 하는 근무. 시간 외 근무, 야간 근무, 휴일 근무 따위가 있다.
  • 쇼트타임 : (1)공장의 일하는 시간을 줄여 생산을 제한하는 일.
  • 실행 타임 : (1)주어진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컴퓨터를 사용한 전체 시간. (2)명령어 사이클의 한 부분으로, 명령어를 해석하고 이에 대한 연산을 수행하는 시간.
  • 웜업 타임 : (1)난기 운전을 할 때에 각 장비 및 장치가 작동하기 좋은 정상적인 운용 온도에 도달할 때까지의 시간. 문제 없는 이륙을 위하여 항공기는 이를 준수하여야 한다.
  • 래그타임 : (1)1880년대부터 미국의 미주리주를 중심으로 유행한 피아노 음악. 작곡가와 연출가로 흑인이 많으며, 당김음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재즈의 전신이지만 즉흥 연주는 하지 않는다.
  • 쿼터 타임 : (1)농구에서, 각 쿼터 사이의 쉬는 시간.
  • 차지 타임 : (1)농구에서, 한 팀이 요구할 수 있는 작전 시간. 아마추어의 경우에, 한 팀이 전ㆍ후반에 각 두 번씩, 연장전의 전ㆍ후반에 각 한 번씩 요구할 수 있다.
  • 경과 타임 : (1)어떤 하나의 작업이 시작된 순간부터 종료되기까지 경과된 시간.
  • 킬 더 타임 : (1)농구에서, 공격 팀이 점수가 앞서고 있어 공격 제한 시간을 다 써버리기 위하여 소극적으로 공격을 전개하는 일.
  • 리얼타임 : (2)컴퓨터나 공통 제어 시스템에서, 데이터의 발생과 처리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일.
  • 오픈타임 : (1)접착제를 칠한 곳에 재료를 붙일 수 있는 상태가 유지되는 시간.
  • 리드 타임 : (1)물품의 발주로부터 그 물품이 납입되어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의 기간. 목표로 하는 조달 기간과 과정상 발생하는 차질 기간을 고려하여 약간 여유 있게 날짜를 잡아 조정이 가능하도록 한다.
  • 타임 슬롯 : (1)디지털 데이터 통신에서 시분할 다중 방식으로 데이터를 보낼 때, 각 채널에 주기적으로 할당되는 시간 간격.
  • 큐잉 타임 : (1)메시지를 보내거나 받기 위하여 순서를 기다리는 데 필요한 시간.
  • 타임아웃 : (1)농구ㆍ배구 경기 따위에서, 선수의 교체ㆍ휴식ㆍ작전의 지시 따위를 위하여 심판의 허락을 얻어 경기 진행을 잠시 멈추는 일. 이 시간은 경기 시간에 포함하지 않는다. (2)컴퓨터에서, 사전에 정해진 시간이 경과한 후에 발생하도록 설계된 상태를 이르는 말. 타임아웃 조건을 파기하는 신호를 송수신함으로써 해소한다.
  • 하이 타임 : (1)하이퍼텍스트나 멀티미디어 정보에서 문서의 시간과 공간 의존도를 표현하는 언어.
  • 타임 슬립 : (1)우연한 계기 또는 초자연적인 현상을 통하여 과거와 현재, 미래를 오고가는 시간 여행. 또는 그런 현상. 타임머신을 이용한 기계적인 시간 여행과는 구별된다.
  • 포토 타임 : (1)사진을 자유롭게 찍을 수 있는 시간.
  • 타임라인 : (1)일이나 계획, 사건 따위를 시간의 경과에 따라 나열하거나 정리해 놓은 것. (2)영상이나 오디오 소프트웨어의 편집이 진행되는 공간. 상단부에 러닝 타임이 적혀 있어 특정 러닝 타임에 필요한 클립을 가져와 배열할 수 있게 되어 있다.
  • 실버 타임 : (1)방송 프로그램 가운데 골든아워 다음으로 시청률이나 청취율이 높은 방송 시간대.
  • 코어 타임 : (1)일하는 시간을 사원의 자율에 맡기는 근무 제도에서, 누구나 공통으로 근무하여야 하는 시간대. 보통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정도의 3시간이 이에 해당된다.
  • 타임 시트 : (1)운송 계약에서 업무상 특정 시간을 표시하는 서류.
  • 등록 타임 : (1)운영 체제의 제어가 감독자로부터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송되는 시간.
  • 커피 타임 : (1)커피를 마시기 위한 잠깐의 휴식 시간.
  • 시크 타임 : (1)자기 디스크 장치의 액세스 암이 소정의 위치까지 이동하는 시간. (2)직접 액세스 기억 장치의 액세스 암을 적절한 트랙상에 위치시키는 데 필요한 시간. (3)자기 머리를 이동시켜 트랙을 선택하는 자기 디스크 기억 장치 따위에서 지정된 트랙까지 자기 머리를 이동시키는 시간. (4)하드 디스크 시스템에서 헤드가 특정 트랙으로 이동하여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 대개 수십 밀리초 정도이다.
  • 퍼트 타임 : (1)공사 따위의 순서 계획을 시선도에 써서 시간적 요소를 중심으로 계획의 평가, 조정 및 진도 관리를 하는 수법. (2)프로젝트의 진행 과정, 계획 따위를 관리하는 프로그램.
  • 작전 타임 : (1)농구나 배구 따위의 운동 경기에서, 감독이나 주장(主將)이 선수들에게 작전을 지시하기 위하여 주심에게 요구하는 경기 중단 시간.
  • 세팅 타임 : (1)부하가 완전히 걸린 시점부터 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나 디지털 아날로그 배율기의 출력 전압이 주어진 정밀도 내에 이르는 데까지의 시간 간격. (2)선형 시스템에 특정한 유도량이 가해진 시점에서부터 출력의 정상 상태 값을 중심으로 규정된 범위 내에 진입하여 머무를 때까지 소요되는 시간. 유도량의 형태는 계단, 임펄스, 램프, 포물선, 정현파 등이다.
  • 타임 티켓 : (1)공정 조작자에 의해 직접 손으로 작성된 보고서나 펀치 카드 형태로 들어오는 작업 요구.
  • 타임 포맷 : (1)미디 시퀀싱 프로그램이나 오디오 에디팅 프로그램 따위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시간 단위. 미디 데이터나 오디오 클립 따위를 편집할 때 사용하는 시간 단위이며, 음악적 시간 단위로 마디, 박자, 틱 단위로 설정하거나 영상 따위의 소스와 싱크를 위해서 시, 분, 초, 프레임 단위인 에스엠피티이 타임 코드로 설정할 수 있다.
  • 타임래그 : (1)경제 활동에 어떤 자극이 주어졌을 때에, 이에 대한 반응이 나타나기까지의 시간적 지체.
  • 타임 스큐 : (1)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변환 과정에서, 하나의 아날로그 채널 변환과 다른 아날로그 채널 변환 사이의 시간차. 타임 스큐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모든 입력 채널을 동시에 표본화하고 축적할 수 있도록 표본화ㆍ유지 기능을 갖는 멀티플렉서를 사용한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295개) : 타아, 타악, 타안, 타애, 타액, 타약, 타양, 타어, 타언, 타역, 타옥, 타올, 타용, 타우, 타울, 타워, 타원, 타월, 타위, 타유, 타율, 타읍, 타의, 타이, 타인, 타일, 타임, 타입, 탁아, 탁약, 탁어, 탁언, 탁업, 탁연, 탁엽, 탁예, 탁오, 탁용, 탁원, 탁월, 탁위, 탁유, 탁음, 탁의, 탁이, 탄알, 탄압, 탄앙, 탄약, 탄언, 탄연, 탄요, 탄우, 탄원, 탄육, 탄음, 탄이, 탄익, 탄일, 탈양, 탈어, 탈염, 탈엽, 탈영, 탈오, 탈옥, 탈옹, 탈위, 탈유, 탈음, 탈의, 탈이, 탈인, 탈일, 탐악, 탐애, 탐어, 탐오, 탐욕, 탐위, 탐음, 탐익, 탑언, 탑연, 탑영, 탑옥, 탑용, 탑인, 탕아, 탕액, 탕약, 탕양, 탕연, 탕옥, 탕왕, 탕요, 탕욕, 탕용, 탕위, 탕일 ...

실전 끝말 잇기

타임으로 시작하는 단어 (89개) : 타임, 타임 게이트, 타임드 프린트, 타임 디비전, 타임라인, 타임래그, 타임래그 퓨즈 링크, 타임 랩스 애니메이션, 타임 레이스, 타임 레지스터, 타임 리미티드 데모, 타임리 에러, 타임리코더, 타임 리프, 타임리 히트, 타임 마케팅, 타임머신, 타임 밸류, 타임 버킷, 타임 베이스드 이펙트, 타임 볼륨 레이트, 타임 샷, 타임 서비스, 타임셰어링, 타임셰어링 모니터, 타임셰어링 모니터 시스템, 타임셰어링 시스템, 타임셰어링 제어 태스크, 타임쉐어링 시스템, 타임스 비치 사고 ...
타임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8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타임을 포함하는 네 글자 단어는 7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